매일 아침 자고나면 부어있는 몸 때문에 난감했던 적이있었을텐데요

 

그나마 얼굴이 부으면 냉장고에 넣어둔 녹차 티백이나 스푼을 꺼내 크게 차이는 없이만 조금이나마 붓기를 가라앉힐 수 있다는건 다 아시죠?

 

그렇지만 이미 퉁퉁 부어오른 몸은 면적이 커(ㅜㅜ) 심폐소생술을 하기가 정말 어렵답니다.

 

대게 부종은 앉아서 생활하는 시간이 대부분인 학생 그리고 직장인들이 자주 경험하는 현대인의 가장 흔한 질병 중 하나라고 합니다.

 

하지만 전문가들이 얘기하기에는 부종은 계속해서 방치하면 셀룰라이트로 변해서 몸속에 쌓이게되니 절대로 가볍게 생각해서는 안된다고 합니다.

 

그럼 일상생활에서 간단하게 몸의 붓기를 뺄 수 있는 방법 5가지를 소개해보겠습니다.

 

여유가 된다면 기억하고 계셨다가 꼭 실천해보시길 바랍니다.

 

 

1. 나트륨 섭취를 최대한 줄인다.

 

 

체액의 염분 농도는 항상 일정해야 한답니다.

 

그렇기 때문에 내 몸에 필요 이상의 염분을 섭취하면 우리의 몸은 체내 농도를 제어하기 위해서 수분을 필요로 하게 됩니다.

 

그럼 아시다시피 수분을 많이 섭취하게 되는데 우리몸의 필요이상으로 수분량이 많아지면 몸이 붓게 됩니다.

 

그렇게 염분으로 인한 붓기가 걱정이 된다면 일일 나트륨 권장 섭취량인 2,000mg을 맞춰서 섭취하는게 좋습니다.

 

 

2. 비타민 B6를 섭취합니다.

 

 

비타민 B6는 단백질 대사에 아주 중요한 성분으로 신경전달 물질의 생산과 세로토닌의 분비에도 관여하는 수용성 비타민입니다.

 

비타민 B6는 스트레스를 해소시켜주는데(몸이 붓는 이유 중 하나)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비타민 B6가 들어있는 음식을 섭취하면 붓기가 빠질 수 있답니다.

 

비타민 B6가 들어간 음식은 우리가 쉽게 접할수 있는  닭고기와 생선, 계란과 바나나 등이 있습니다.

 

 

3. 칼륨이 포함된 음식 섭취하기

 

 

칼륨은 몸속의 독소와 염분을 소변으로 내보내는 이뇨작용에 최고라고 할수 있습니다.

 

그래서 칼륨이 포함된 음식인 아보카도와 쑥, 샐러리와 토란 등을 섭취하면 붓기가 빠진답니다.

 

 

4. 마그네슘이 포함된 음식을 섭취한다.

 

 

마그네슘은 세포 속에 있는 나트륨을 밖으로 배출시켜주는 역할을 해서 붓기를 완화시켜 준다고 합니다.

 

견과류, 바나나, 다시마 등이 마그네슘을 많이 포함하고 있으니 많이 먹는게 좋겠죠?

 

 

5. 탄수화물이 포함된 음식을 멀리한다.

 

 

 

탄수화물은 우리 몸속에서 가스를 만들기 때문에 몸을 붓게 한답니다.

 

그래서 탄수화물을 줄이면 몸 붓기를 완화시키는데 가장 큰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만약 섭취를 했을 때는 식이섬유소가 많이 포함된 사과, 감귤류 등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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